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장난으로 만들었지만 장난이 아닌 테슬라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및 도지코인 사는법과 시세 향후 전망

도지코인
도지코인

장난으로 만들었지만 장난이 아닌 테슬라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언급 급등 및 도지코인 사는 법과 도지코인 시세 도지코인 향후 전망

 

 

 

도지코인 탄생 배경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영향력을 이제 즐기는 것일까요? ㅎㅎ

 

일론 머스크가 발언만 하면 그냥 아주 무섭게 치솟는 코인 ㄷㄷ

 

이번 주인공은 도지코인입니다.

 

도지코인은 출신성분은 그리 근본 있는 코인은 아닙니다.

 

2013년에 IBM 출신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빌리 마커스가 장난으로다가 당시 유행하면 시바견을 코인에 합성하여 만든 게 바로 도지코인입니다.

 

그래서 도지코인의 도지 Doge는 Dog(개)에서 e가 합성된 신조어입니다.

 

하지만 시작은 장난으로 만들었다고 해도 속은 꽤 튼실한 코인이기도 합니다.

flipsidecrypto에서 A등급을 받은 코인이기 때문입니다.

* flipsidecrypto: 코인 등급을 알려주는 공신력 있는 사이트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 발언 이후 본인의 트위터에다가 도지코인을 꾸준히 언급해오다가 결정적으로 패션잡지 보그를 패러디한 가짜 잡지 도그 이미지를 올려 그날 도지코인이 800% 이상 떡상하였습니다.

 

 

일론머스크도지코인
일론머스크 도지코인

 

사람들이 이를 일론 머스크의 도지코인 매수 신호로 받아들인 거죠.

(이 양반 테슬라나 좀 신경쓰지 가상화폐에 왜이렇게....)

 

도지코인은 현재 시가총액 14조 원이 넘어가고 있고 가상화폐 시가총액 순위 약 14위 정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총발행량은 128,136,378,598개입니다.

 

도지코인은 GME(게임스톱) 사건의 중심이었던 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의 회원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가상화폐이기도 합니다.

레딧에는 도지코인 그룹 회원이 무려 110만명이나 있다고 하니 확실히 지지하는 층이 많습니다.

 

 

도지코인 사는 법


도지코인은 업비트/ BTC마켓/ 바이낸스/ USDT/ BKEX/ 비트렉스/ 고팍스 등 전 세계 코인 거래소에 상장되어 편하게 거래 가능합니다.

3월 8일 현재일 기준 1도지코인당 한화 약 61원 정도 시세가 형성되어있습니다.

 

도지코인은 이제 채굴이 바닥나가는 비트코인과는 다르게 공급이 무제한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도지코인 향후 전망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의 어떤 부분에 그리 꽂혔는지 몰라도 수 차례 언급 해준 후 엄청난 주목을 받았고 그 영향덕분인지 미국 전역에 설치되기 시작하여 현재는 약 1,800대의 코인 플립 ATM기에서 현금으로 도지코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세계 금융의 허브인 싱가포르의 가상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페멕스도 도지코인의 무기한 선물 계약 상품을 곧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댈러스 매버릭스 농구 구단에서도 도지코인을 통해 경기 티켓 구매와, 팀 굿즈 상품의 구매가 가능하도록 조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토록 도지코인의 인지도는 점차 커지고 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듯합니다.

 

하지만 단기간에 급하게 오른 코인인 만큼 당장 투자하기에는 조심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저처럼 소액으로 구매 후 그냥 묻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ㅎㅎ

 

언젠간 떡상할 그날을 기다리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