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떠오르는 NFT 다크호스 픽셀코인과 카카오의 관계 그리고 픽셀코인 시세와 호재정리 및 픽셀코인 향후 전망

떠오르는 NFT 다크호스 픽셀코인과 카카오의 관계는 무엇일까? 그리고 픽셀코인 시세와 호재정리 및 픽셀코인 향후 전망은?

 

픽셀코인
픽셀코인

픽셀코인 탄생배경


픽셀코인은 무료 웹툰 서비스로 유명한 '배틀코믹스' 팀이 기획한 크레이튼 기반의 NFT 토큰입니다.

*크레이튼: 카카오 계열사인 그라운드X가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NFT: 대체불가토큰을 뜻하며 코인 1개가 개별적 가치를 지님.

 

이렇듯 클레이튼 하면 카카오를 빼먹을 수 없습니다.

픽션네트워크 개발사인 배틀엔터테이먼트가 카카오엔터테이먼트 자회사로 들어오면서 픽셀코인에 대한 관심도 상승하였습니다.

픽션네트워크: 콘텐츠 창작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시키려는 프로젝트 명

 

픽션네트워크의 내용을 보면 수식분배에 쓰이는 코인이 즉시 픽셀코인으로 탈중앙화된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동작하며 이는 서버 없이 P2P 체제로 운영되는 디지털 콘텐츠 시스템을 뜻합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코인답게 거래내역이 모두 기재되어 저작권 분쟁에서 책임소재가 명확하며, 창작자가 중개수수료를 떼이지 않고 수익을 얻어갈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서 유튜브 크리에이터나, 네이버웹툰 소속 작가들, 카카오페이지 소속작가들 등이 수익 분배나, 연재 방식 등을 중간 개입자 없이 창작자 스스로가 모든 걸 결정할 수 있게 함으로써 플랫폼 비중을 줄이고 창작자가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픽셀코인 호재와 시세


호재1) 업비트에서 픽셀코인 관련 공시를 냈는데 약 56억원 규모의 픽션네트워크 NFT 그랜트(펀드개념) 출시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NFT(대체불가토큰) 생태계를 키우기 위해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 육성하겠다는 취지의 프로젝트입니다.

 

호재2) 배틀엔터테이먼트(픽셀네트워크 개발사)가 카카오 엔터테이먼트 자회사로 들어가면서 호재로 작용.

이는 카카오가 가지고 있는 카카오페이지, 카카오M 등 여러 콘텐츠 기반 자회사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 상승.

 

픽셀코인시세

픽셀코인의 시가총액은 약 215억원이며, 전체 코인총량은 9,875억개, 현재 발행량은 5.57억개이며 코인 시가총액 순위는 약 637위입니다.

현재 1픽셀코인의 시세는 217원 정도입니다.

 

원래 픽셀코인은 잡코인 취급받았으나 카카오와 NFT 이슈로 급반등하였습니다.

3월 첫주에 23원이었던 픽셀코인이 현재 217원까지 올랐습니다.

이런 상승은 변동성이 심한 코인판에서도 보기 드문 일입니다.

 

 

 

픽셀코인 전망


픽셀코인의 컨셉은 디지털 콘텐츠입니다.

 

디지털 콘텐츠의 시장이 성장하게되면 이에 비례하여 자연스럽게 픽셀코인도 성장할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한국의 웹툰과 웹소설시장의 규모만 1조원이 넘는 시장입니다.

 

앞으로 국민들은 콘텐츠의 소비와 수요가 증가할 것임은 믿어 의심치 않으나 이번 픽셀코인의 반등은 너무 심하게 오른 감이 많습니다.

 

지금 픽셀코인 섣부르게 들어갔다가 고점에 물려서 구조대를 기대려야하는 신세가 될 수 있습니다.

 

차트가 어느정도 안정화 됐다고 생각이 들었을 때 까지 기다렸다가 많은 고민 후에 투자하시길 권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