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혁신을 꿈꾸는 비체인 VET 코인 토큰과 비토르 코인 토큰 VTHO의 관계와 현 시세와 호재 그리고 향후 전망
비체인 토큰(VET)과 비토르 토큰(VTHO)의 탄생 배경
비체인 코인은 2017년 싱가포르 비영리 재단 CEO이자 전 루이뷔통 차이나 최고 정보관리책임자를 역임한 '써니 루"가 만든 프로젝트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물류 시스템 구현을 위한 가상화폐 프로젝트로, 자동차, 명품 아이템, 천연가스, 농업, 와인 등 여러 산업의 출하와 물류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공급관리의 효율성을 위해 탄생했습니다.
초창기 비체인 토큰은 이더리움 기반으로 만들어졌다가 향후 자체 메인넷인 비토르 체인을 구축 후 비토르 토큰(VTHO)을 발행하였고 현재는 비체인 VET보유자에게 비토르 토큰의 에어드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좀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비체인은 NFC 기술 즉 근거리 무선데이터 송신 기술과 블록체인을 결합하여 PC나 모바일 등의 스마트 기기를 통해 데이터화 된 상품정보를 제공받아 물류산업에 적용하여 이용자가 물류정보를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합니다.
비체인은 비중앙화 된 방식으로 정보를 통제하는 주체가 없는 분산형 방식의 암호화폐이기에 정보의 편집이 불가능합니다.
정리하자면 비체인 토큰(VET)은 결제 통화 역할과 새로운 어플의 발행, 트랜잭션에 사용되며, 비토르 토큰(VTHO)은 비체인 토큰을 소유하면 받는 이자의 개념입니다.
비체인 코인을 스테이킹 하면 하루에 1 VET = 0.0042 비토르 토큰(VTHO)을 받을 수 있으며 이 비율은 비체인 측에서 필요하면 투표를 통해 재조정할 수 있습니다.
비체인 토큰 비토르 토큰 시세
비체인 토큰 총 발행량 약 860억 개
비체인 토큰 총 시장 유통량 약 640억 개
2021년 3월 기준 시가총액 약 5조 원 수준
차트를 보면 2월부터 꾸준한 우상향 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토르 토큰 총 발행량 약 330억 개
비토르 토큰 총 시장 유통량 약 250억 개
비토르 토큰 시가총액 약 2,200억
비체인 토큰 비토르 토큰 호재 및 향후 전망
비체인은 중국 프랑스와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인 yizhiji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하였고 위챗을 통해 비체인 토르 블록체인을 탑재시켜 NFC 태그가 장착된 립스틱을 런칭 하였습니다.
이걸 통해 이용자는 립스틱의 소재와, 디자이너, 위조 여부 등 모든 유통과정에 대한 정보 조회가 가능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비체인 코인의 전망을 밝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NFT 관련 코인과 한국 태생의 코인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이지만 바이낸스 거래소에서는 비토르 토큰을 꾸준히 부각하고 있고 세계 메이저 거래소의 상장 얘기도 꾸준히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류 시스템에 적용되어 물류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코인이라는 점이 주목을 많이 받고 있으며 실제로 명품시장에서 짝퉁이라 불리는 가품 시장규모가 상당한데 비체인을 통해 가품을 진품처럼 속여 파는 문제를 상당 부분 해결할 수 있기에 그 기대감이 큰 코인중 하나입니다.
물류혁신을 꿈꾸는 비체인 VET 코인 토큰과 비토르 코인 토큰 VTHO의 관계와 현 시세와 호재 그리고 향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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