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블록체인보다 진보된 기술로 만들어진 아이오타 코인 메인넷 호재와 아이오타 코인 시세와 향후 전망

블록체인보다 진보된 기술로 만들어진 아이오타 코인 메인넷 호재와 아이오타 코인 시세와 향후 전망

 

아이오타코인
아이오타 코인

 

아이오타 코인 탄생배경과 컨셉


아이오타 코인은 2015년 10월 독일에서 최초로 만들어진 코인으로 창시자는 데이비드 손스테보, 도미닉 시너, 세르게이 이반체글로, 세르게이 포포프 등 4명이 공동으로 개발하였습니다.

 

IOTA 라는 단어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IOT 즉 사물인터넷을 컨셉으로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좀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자면 M2M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가상화폐로 IOT 기술을 통해 장비와 장비를 서로 연결하여 상호작용시키는 것입니다.

 

아이오타의 특이점으로는 블록체인기술이 아니라 탱글이라는 알고리즘을 적용하였다는 것입니다.

보통 블록체인기술보다 진보된 기술이라고 말은 하는데 아직 완전한 검증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 듯 보입니다.

 

* 탱글 알고리즘: 블록체인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블록 자체를 없애버리고, 새로 발생한 거래가 이전에 발생한 2건의 거래를 검증해주는 방식. 

방향성이 비순환 그래프인 '대그'를 기반으로 하기에 블록체인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 

 

탱글 알고리즘의 강점은

1. 채굴이 없기에 수수료가 없으며 소액전송이 가능하다.

2. 트랙잭션이 많으면 많을수록 보안 수준이 향상되고, 확장성이 커진다.

 

 

 

아이오타 코인 시세


아이오타시세
아이오타 시세

아이오타 코인 시가총액 약 4조 원

아이오타 코인 총 발행한도 27억 개 

아이오타 코인 현 시세: 1 코인 당 약 1,825원

 

아이오타 측에서 트위터를 통해 메인넷 정신 런칭을 발표한 시점부터 급 상승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중간에 한번 반짝 급락하였다가 다시 자리를 찾아갔다가 1600원대~1800원대 꾸준히 지지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이오타 코인 전망


아이오타 코인 개발 진행 현황을 살펴보면 현재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아이오타 Chrsalis 2.0 메인넷과 반딧불지갑 업그레이드는 상당한 호재로 작용될 가능성도 보입니다.

 

하지만 2021년 2월 14일에 아이오타 메인넷이 해킹되어 코인을 도둑맞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피해금액은 한화로 약 3억~14억 규모로 밝혀졌는데 어쨌든 굉장히 불안한 소식이었죠.

 

어쨌든 아이오타 개발진은 3월에 메인넷 업데이트를 발표한 상황이고 이에 맞춰서 아이오타 코인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블록체인 기술이 아닌 탱글 알고리즘에 대한 검증이 좀 더 필요한 점, 메인넷 해킹 사건, 그리고 컨셉이 사물인터넷 쪽이지만 사물인터넷의 전망과 그쪽으로의 협업 프로젝트의 미진 등의 부분은 아이오타 코인에 대한 신뢰를 갖게 하는데 부족함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어쨌든 현재 아이오타 코인이 차트상으로 굉장히 고점에 있기에 물리지 않게 신중한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블록체인보다 진보된 기술로 만들어진 아이오타 코인 메인넷 호재와 아이오타 코인 시세와 향후 전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