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국내 최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개발한 코박토큰 코인의 시세와 호재 코박토큰의 향후 전망

국내 최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개발한 코박토큰의 시세와 호재 코박토큰의 향후 전망

 

코박토큰
코박토큰

 

코박토큰 탄생 배경


 

코박은 국내 최대 규모의 앱 기반 가상화폐 플랫폼으로 하루에 약 6만 명이 이용하고 누적 다운로드는 30만 회에 달하는 인기 좋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입니다.

 

코박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들어가면 각종 코인 거래소의 현황과 다양한 코인들의 시세와 공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코인 투자자들끼리 소통하고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도 있습니다.

 

코박토큰은 코박 플랫폼에 사용할 수 있는 ERC20 기반의 유틸리티 토큰입니다.

 

코박토큰을 통해 코박내에서 상품이나 서비스의 결제, 멤버십 혜택, 커뮤니티 활동 시 서비스 보상 수단 등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코박은 유저 친화적인 블록체인 지갑을 개발하여 약 9만 개 이상의 탈중앙화 지갑을 생성하는 등의 가상화폐 관련한 활발한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코박토큰 시세


코박토큰시세
코박토큰시세

코박토큰 시가총액 약 272억

코박토큰 총 공급량 약 1억개

코박토큰 유통량 약 280만개

코박토큰 현 시세: 1코인 당 약 1만1000원대 형성중

 

4월 2일 기준으로 하락으로 전환되어 조정받고 있는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코박토큰의 호재와 향후전망


 

최근 코박토큰의 호재로는 블록체인 기반의 강의콘텐츠 인큐베이팅 통합서비스인 '레이블'이 코박에 포럼을 개설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를 통해 코박과 레이블은 시너지를 불러일으켜 더 양질의 데이터를 축적하여 성장 동력을 갖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박토큰은 불안한 점도 많습니다.

 

우선 시가총액이 272억원으로 매우 가벼워서 가격의 펌핑과 덤핑이 매우 쉽습니다.

 

쉽게 말해서 특정 세력이 가격가지고 장난치기 좋다는 소리입니다.

 

 

또한 유틸리티 토큰이면 오픈소스가 핵심인데 코박토큰은 오픈소스가 매우 부실합니다.

 

타 코인과 비교하면 확연히 적은 양의 코인 오픈소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외국 사이트인 '코인 디지털'에서는 2021년도 코박토큰이 약 19,000원 이상까지 오를 것이라고 전망을 봤지만 불안요소가 많이 보이는 상황에서 저는 쉽게 들어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혹시 들어가시려는 분들도 1만원대 이하의 저점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국내 최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개발한 코박토큰의 시세와 호재 코박토큰의 향후 전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