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업비트 던프로토콜 코인 상폐 이력과 던프로토콜 시세와 호재 그리고 향후 전망은?

업비트 던프로토콜 코인 상폐 이력과 던프로토콜 시세와 호재 그리고 향후 전망은?

 

던프로토콜
던프로토콜코인

 

던프로토콜 탄생배경


 

DAWN(던)은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경쟁력있는 게임을 제공하겠다는 비전으로 구축된 블록체인 기반의 세계 최초 인공지능 E스포츠 대회 플랫폼입니다.

 

던프로토콜은 이더리움 기반의 ERC-777 토큰으로 E스포츠 산업을 더욱 투명성있고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분산화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던프로토콜의 전신은 2016년에 개발된 퍼스트블러드 1ST 토큰입니다. 

 

그러다가 퍼스트블러드 1ST 토큰은 2018년에 상장폐지 되었고 그 해 3월 18일에 토큰 스왑을 통해서 던 프로토콜이 상장되었습니다. 

 

사실상 퍼스트블러드 1ST 코인을 통한 우회상장을 한 셈입니다.

 

2017년에 출시한 퍼스트 블러드 플랫폼은 전 세계 200여개국에 45만명 이상의 유저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70만회 이상의 다양한 게임경기와 대회를 열어 수 천개의 토큰 상금이 200여개국의 선수들에게 지급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던프로토콜은 도타나, 콜오브듀티, 배틀그라운드 등 경쟁력있는 게임과 분권형 금융이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었습니다.

 

 

 

던프로토콜 시세


던프로토콜시세

 

던프로토콜 시가총액: 약 4000억원 (4월 27일기준)

던프로토콜 총 발행량: 93,468,683개

던프로토콜 시장 유통량: 58,489,662개

 

던프로토콜은 업비트 원화마켓에 4월 5일에 상장하였는데 상장 첫날 2만4천원까지 치솟았다가 1분만에 1만4천원대로 떨어지는 변동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던프로토콜 호재 및 향후전망


 

현재 던프로토콜의 뚜렷한 호재는 없는 상황이며 LOL과 협업을 추진중이다, 거대 게임사랑 파트너십 체결한다더라는 카더라 통신만 간간히 들려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인 세력들이 슛팅을 쏴주는 모습은 자주 보이고 있습니다.

 

 

던프로토콜 같은 경우에는 스캠코인 판별 기관에서 평가한 던프로콜의 스캠스코어는 4점대로 (비트코인 8점대) 좋지 않은 점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상장폐지 이력과 플랫폼의 정보 수집량이 많지 않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으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장기간 투자로는 적합치 않다고 생각하는 편이며 단타용이라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업비트 던프로토콜 코인 상폐 이력과 던프로토콜 시세와 호재 그리고 향후 전망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