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살면서 처음해본 충남 충북 빙어낚시터 충북 진천 백곡지 빙어낚시대 후기

살면서 처음해본 충남 충북 빙어낚시터 충북 진천 백곡지 빙어낚시대 후기

 

천안이나 청주에서 가기 좋은 진천 백곡지에 살면서 처음으로 빙어낚시 다녀왔습니다.

 

과연 왕초보 빙어 낚시인은 빙어를 몇마리 잡았을까요?

 

빙어낚시대

 

일단 장비는 여기서 구매했습니다.

 

빙어낚시대 세트랑, 미끼, 집어제(빙어 불러모으는 가루) 2set 해서 2만 몇천원 했던것같네요! 

 

저렴하게 즐길수있는 빙어낚시입니다~

 

백곡지 빙어낚시 포인트

 

제가 갔던 진천지 백곡지 낚시 포인트는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입니다.

 

주차하기 편하고 내려가기도 용이한 곳이더라구요.

2021년 1월 24일(일) 기준 날씨가 너무 따듯해요 얼음이 녹았을까봐 걱정했는데

 

얼음이 아직까지도 두껍게 얼어있더라구요.

 

하지만 이런 따듯한 날씨가 지속된다면 그 다음주에는 빙어낚시가 불가능할듯 보였습니다.

 

어쨌든 이 다리 밑에서 많은분들이 빙어낚시를 즐기고 계시더라구요.

 

 

주로 가족단위로 많이 오셨는데 옹기종기 모여 빙어낚시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백곡지 빙어낚시

 

날씨가 그냥 봄날씨였습니다.

 

낚시 즐기기에는 더없이 좋은 날씨였네요.

 

빙어낚시찌

 

구멍 팔 수 있는 끌을 들고 갔지만 다른분들이 파놓은 얼음구멍에서 낚시를 즐겼습니다 ㅎㅎ

 

저 구멍에다가 빙어집어제 가루를 솔솔 뿌리고 미끼인 구더기를 끼운 후 구멍안으로 딱 넣으면 찌가 그냥 미친듯이 요동칩니다.

 

빙어낚시 입질

입질이 하도 맛깔나서 영상으로도 찍었습니다 .ㅎㅎ

 

이렇게 쭉 기다리고 있으면 빙어가 바늘에 달려서 올라오더라구요.

 

저희는 오전에가서 딱 한시간 정도만 즐기다가 점심먹으로 갔습니다.

 

 

딱 두마리 잡았을때 찍었는데 총 조과는 한 10마리쯤 되네요 ㅋㅋㅋ 

 

그래도 너무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초보도 쉽게 잡을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게 빙어낚시 즐겼습니다.

 

천안이나 아산, 청주 쪽 사시는 분들은 진천 백곡지 빙어낚시터로 추천드려요.

 

아마 날씨가 다시 추워질때 그때를 노리고 가야할듯 합니다!

 

아마 저도 추워지면 천안에서 가까우니깐 한번 더 가볼듯 합니다!! ㅎㅎ

 

 

살면서 처음해본 충남 충북 빙어낚시터 충북 진천 백곡지 빙어낚시대 후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