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천안 동남구 풍세 맛집 생선구이와 연탄불고기가 기가막힌 풍년식당 솔직후기

천안 동남구 풍세 맛집 생선구이와 연탄불고기가 기가막힌 풍년식당 솔직후기

 

 

풍년식당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풍년길 43

연락처: 041-568-0333

영업시간: 평일 11시~15시, 주말 11시~21시(주문은20시까지)

    

 

풍세에 갈일이 있어서 맛집을 찾던 중 KBS 생생정보에도 출현한 유명한 맛집이 있다고 하여 방문하였습니다.

 

 

기대감을 품고 두근두근 입장!

 

 

입구 모습입니다. 

 

주차는 시골이다보니 근처 아무데나 보이는곳에 하면 됩니다. 

 

풍세 면사무소에서 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입구에 들어가면 이렇게 큰 수족관에 관상어들이 맞이해줍니다.

 

 

다양한 어종들이 많더라구요 ~ ㅎㅎ

 

 

메뉴판 구성입니다.

 

생선구이와 연탄불고기 둘다 유명한집이라 뭘 먹을지 심각하게 고민했습니다.

 

고민끝에 고기의 유혹을 뿌리지치지 못하고 연탄구이로 선택했습니다.

 

(생선구이는 다음에 꼭 ㅠㅠ)

 

 

이 풍년식당이 생선구이가 유명한 이유는 배에서 잡히자마자 급냉되어 온 생선을 쌀뜬물과 천일염등을 이용하여 풍년식당만의 노하우로 숙성시켜 생선구이로 나오기에 생선의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가 극대화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연탄구이 2인분과 된장찌개가 나왔습니다.

 

 

먹음직스러워보이네요.

 

 

이 부추가 제대로 역할을 해줍니다.

 

 

부추와 고기를 상추쌈으로 싸서 밥과함께 흡입하면 맛이 그냥 아주...

 

 

 

 

이 된장도 다소 독특했는데 일반적인 고기집에서 맛볼 수 있는 된장은 아니고 시골된장으로 끓인 된장찌게 맛이었습니다.

 

 

시골출신인 저에게는 굉장히 익숙하고 맛있었지만 이런 된장이 낯선분에게는 호불호가 갈릴수 있겠네요.

 

 

11시 오픈하자마자 가서 사람이 많지는 않네요 ㅎㅎ

 

저기보면 반찬 셀프바가 있어서 원하는 반찬은 덜어서 드시면 됩니다.

 

 

 

연탄불고기는 둘이서 금방 먹어치웠습니다.

 

확실히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붉은 양념과 연탄구이 특유의 불맛이 조화가 잘 되더라구요.

 

하지만 짬뽕먹으면 짜장면먹고싶은 심리랄까...

 

연탄구이를 다 먹으니 생선구이가 너무 먹고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 눔의 욕심..)

 

다음에는 꼭 생선구이에 도전하도록 하겠습니다.

 

풍년식당 시식평: 가격은 다소 비쌌으나 맛은 그래도 있었다. 다음에는 생선구이 도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