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신재생에너지 정책의 수혜 코인? 레디코인과 카카오와의 관계 및 레디코인 시세와 호재정리 그리고 향후 전망

신재생에너지 정책의 수혜 코인? 레디코인과 카카오와의 관계 및 레디코인 시세와 호재정리 그리고 향후 전망

 

레디코인
레디코인

 

레디코인 탄생배경


 

레디코인은 태양열 산업 발전을 위한 플랫폼입니다.

 

 

 

태양광 산업은 그 동안 여러 문제점들에 부딪혀오면서 지지부진해온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문제점들로는 발전소들의 이력 관리 데이터 시스템의 부재, 태양광 발전량의 데이터의 부정확성 등 실제로 신재생 에너지 산업의 디지털 데이터 관리률은 약 2%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태양광 설비를 설치했을 때 매달 어느 정도의 전기가 생산이 될지, 한전에서 전기 매입단가는 어떻게 되는지, 장비마다 효율은 어떻게 나오는지 등등 일반인들은 접근하기 힘든 태양광 관련 정보들을 레디플랫폼의 사이트인 '썬디'에 접속하면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입니다.

 

 

 

레디코인은 많은 협력사를 두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현대, 한화, 한전, 농협, 신한 등과 같이 대기업들과도 협약을 맺고 신재생에너지와 블록체인, AI 기술 전문 회사들과 함께 핵심 얼라이언스를 구축하였습니다.

 

간단하게 협약내용을 보자면

 

- 현대리뉴어블랩과 협약을 맺고 SUNDY M 서비스 제공.

 

- 일본 태양광 분야 1위인 퍼시피코에너지 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 서울시 에너지 프로슈머 마을 프로젝트 추진.

 

- NH디지털 챌린지 플러스 1기 및 신한 퓨처스랩 5기 스타트업 선정.

 

- 카카오의 클레이튼 서비스의 파트너사로 합류

 

- 신한은행과 그라운드X , 핵슬란트의 공동개발시스템에 레디거래 플랫폼을 적용키로 함.

 

- 농협과 태양광발전설비 IOT 관리 시스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과 같이 다양한 활동들을 해왔습니다.

 

레디코인 시세


 

레디코인시세
레디코인시세

 

레디코인 총 발행량: 약 80억개

 

레디코인 유통량: 약 20억개

 

레디코인 현 시세: 1코인당 약 9원

 

현재 코인원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습니다.

 

45원까지 급등했다가 단기 급락을 보이며 9원까지 내려간 모습입니다.

 

 

레디코인 호재와 향후 전망


 

레디코인은 우선 정부가 굉장히 좋아할만한 컨셉의 코인입니다.

 

이번 정부들어서 탈원전을 목표로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산업은 정부에서 정책사업으로 많이 추진해온 사업입니다.

 

뿐만아니라 이번에 당선된 미국의 바이든 정부의 정책방향과도 잘 맞는 코인이기에 상당히 탄력을 받을 수 있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레디코인은 2021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고 정부기관과 함께 탄소저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 호재로는 카카오와 관계가 있습니다.

 

카카오는 올해안에 카카오 모빌리티 전기차 충전서비스의 오픈을 예고하였습니다.

 

카카오 모빌리티 서비스로 전국의 전기차 충전소의 위치와 실시간 충전기 사용상태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데 여기에 레디코인도 카카오의 클레이튼 생태계에 편입되어있기 때문에 수혜받을 수 있는 요소가 있습니다.

 

하지만 단기 급등으로 45원까지 갔다가 9원까지 떨어지는 변동성을 보인 만큼 지금 가격을 저점으로 잡고 들어가는것도 나쁘진 않아 보이니 소액으로 넣어놓고 존버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신재생에너지 정책의 수혜 코인? 레디코인과 카카오와의 관계 및 레디코인 시세와 호재정리 그리고 향후 전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