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마트 원두 브라질 세라도 엔와이투 리뷰

이마트 원두 브라질 세라도 엔와이투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이마트 피크코에서 판매하는 브라질세라도엔와이투 원두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저는 커피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학원까지 다니며 바리스타 자격증까지 취득했을 정도로 매우 좋아합니다. 

 

시럽 들어간 것은 또 별로 안 좋아해서 아메리카노 종류로만 마시고 있습니다. 하루에 기본 3잔 이상은 마시는 듯하네요.

 

그중에서도 제가 드립 커피로 가장 애용하는 이마트 원두 브라질세라도 엔와이투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원두 이름대로 브라질 Cerrado 지역에서 재배되는 원두입니다. 위치상으로 봤을 때는 브라질 산토스라고 봐도 무리 없을 것 같습니다.

 

세라도 지역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커피협동조합인 브라질 쿠슈페에서 관리하는 농장에서 생산된 생두입니다.

그중에서도 세라도는 커피 재배에 최적에 조건으로 기후, 초목, 토질을 가지고 있어 좋은 품질의 생두가 생산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마트 원두 엔와이투는 생두 300g당 결점 4개 이하인 고 등급의 커피입니다.

 

수분함량은 건식으로 가공되어 매우 적은 편이기에 로스팅시간도 그만큼 집에서 직접 해보시기에도 좋은 원두 같네요.

 

브라질 세라도 엔와이투 커피는 그 미세한 단맛과 산미의 조합이 좋으며 향은 또 매우 고소하여 모닝커피에 잘 어울린다고 개인적으로 생각됩니다.

 

 

가격은 인터넷가로 200g당 4500원정도, 500g당 7500원정도, 1kg당 13000원정도 가격으로 형성되어있네요.

 

그럼 이제 제가 직접 커피 한번 내려서 맛보겠습니다.

 

 

일단 커피포트에 물 올리고 끓여줍니다.

 

아이고 사진이 흔들렸네요. 원두를 글라인더에 넣고 갈아줍니다.

 

 

곱게 갈렸네요. 갈자마자 고소하고 깊은 커피향이 실내를 가득 채웁니다.

 

자 이제 커피를 내려볼게요. 끓여진 물을 주전자를 통해 투하.

 

 

 

너무 좋습니다.

 

이 맛에 모닝커피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몇 년째 이렇게 모닝커피 하고 있습니다. 커피좋아하시는분들에게도 추천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