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디파이코인 시대를 주도하는 체인링크 LINK 코인 시세와 호재 모음 그리고 체인링크 디파이코인의 향후 전망

디파이코인 시대를 주도하는 체인링크 LINK 코인 시세와 호재 모음 그리고 체인링크 디파이코인의 향후 전망

 

체인링크

 

 

디파이코인과 체인링크


 

체인링크 코인은 대표적인 디파이 코인중 하나입니다.

 

디파이 코인이란 Decentralized Finance의 줄임말로 번역하자면 '탈중앙화 금융'을 뜻합니다.

 

즉 은행의 역할을 대신할 수 있는 코인을 뜻합니다.

 

 

 

유저들은 디파이 코인을 스테이킹 (적금 개념)하면 약 5~30%의 스테이킹 보상을 코인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메이저 거래소 대부분은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저 또한 바이낸스에서 디파이코인 스테이킹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서비스는 시간 및 비용을 최소화 시키면서 분산형 시스템을 통해 안정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저는 미래에 디파이 코인의 시대가 도래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전 세계에 디파이 코인의 종류는 100여개 이상이 되는데 시총 순위나 다른 정보들이 궁금하시다면 coinmarketcap.com 으로 접속하셔서 디파이코인 종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인링크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2017년 9월에 세르게이 나자로프가 개발하여 출시되었고 합의 알고리즘은 POW 작업증명 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이며 블록체인 스마트 계약을 블록체인 외부 데이터와 결제, API등에 연결하기 위해 사용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자 가상화폐입니다.

 

 

 

즉 스마트 계약이 현실의 데이터와 손쉽게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체인링크 시세


체인링크시세
체인링크 시세

 

체인링크 시가총액: 약 22조

체인링크 총 발행한도: 10억개

체인링크 유통량: 4억 2천만개

체인링크 현 시세: 약 3만 7천원대

 

 

 

체인링크 호재들과 향후 전망


 

체인링크는 다양한 호재들이 존재합니다.

 

1. 우선 자타공인 세계 1위 코인 기관이자 코인 고래인 '그레이스케일'도 포트폴리오에 체인링크를 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5월 대 하락장속에서도 체인링크를 추가 매수했다는 점은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는 반증이라고 생각합니다.

 

 

 

 

2. 플립사이드크립토라는 공신력있는 코인 사이트에서도 체인링크의 활용성과 기술 개발력 부분에서 4위에 랭크될 만큼 인정받고 있습니다.

 

3. 온체인 데이터 분석결과 전 세계 거래소가 보유하고 있는 체인링크 코인의 보유량이 빠르게 줄어들고 있으며 반대로 개인들의 지갑으로 이동하고 있는 체인링크 코인은 무섭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즉 장기적인 관점으로 체인링크를 보유하려는 개인들이 많아지고 있는 현상입니다.

 

 

 

4. 보라와 체인링크의 블록체인 메타버스 개발 협업

보라와 체인링크가 메타버스 개발을 위한 MOU를 맺었습니다.

사실 큰 호재라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그 만큼 체인링크가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5. 지속적인 많은 기업들과의 제휴

다날, 바이파이, 오릭네트워크, 링크플로우, 이번에 보라까지 수 많은 업체와 MOU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체인링크 사이트에서 협업 업체 리스트를 보면 계속 추가되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디파이코인 시대를 주도하는 체인링크 LINK 코인 시세와 호재 모음 그리고 체인링크 디파이코인의 향후 전망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