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코인계의 최대 고래이자 세력기관인 그레이스케일 언락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그레이스케일이 보유한 코인 포트폴리오에 대해 알아보자

코인계의 최대 고래이자 세력기관인 그레이스케일 언락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그레이스케일이 보유한 코인 포트폴리오에 대해 알아보자

그레이스케일 언락
그레이스케일 언락

그레이 스케일


 

그레이스케일은 2013년에 베리 실버트가 설립한 미국 암화화폐 신탁펀드 투자회사로 본사는 뉴욕이 있고, 디지털커런시그룹(DCG)의 자회사이기도 하며, 현재 약 606K의 BTC(비트코인)을 보유하고있는 소위 말하는 세력 혹은 고래라고 불리는 코인계에서는 가장 영향력있는 기관입니다.

 

 

 

그레이스케일 코인 포트폴리오


 

일단 그레이스케일에서 투자한 코인들은 기본적으로 검증된 코인을 뜻하며 미래에 유망한 코인일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그레이스케일 코인의 포트폴리오를 따라 코인을 구매하는 개인투자자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그레이 스케일 포트폴리오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라이트코인, 마나코인, 체인링크 등이 보입니다.

 

 

그레이스케일의 포트폴리오가 궁금하시다면  https://www.bybt.com/Grayscale#Premium 에서 보유 코인 종류가 무엇인지 비중은 얼마나 들어가있는지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무작정 저 코인들을 산다고 자산이 증가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물론 업비트 지우고 몇년간 존버할 자신이 있으면 괜찮을 수 도 있지만 대부분은 하루에도 몇번씩 업비트를 들여다볼것이며 저 포트폴리오의 코인들도 이번 하락장에 반토막 이상 나면서 많은 이들이 패닉셀을 하였습니다.

 

 

따라서 어떤 코인을 살지도 중요하지만 시장의 흐름을 읽고 언제 사고 팔지에 대한 판단을 내리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코인시장은 결국 고래들이 움직인다


 

 

코인시장의 추세와 흐름은 결국 고래 즉 코인 세력 기관들이 움직인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표적으로 그레이스케일의 언락이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 언락: GTBC 즉 그레이 스케일에서 운용중인 비트코인 신탁상품을 해제하여 시장에 비트코인을 푸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 코인시장에서는 많은 변동성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보통 언락일에는 가격이 상승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기관물량이다보니 기관입장에서는 높은 가격을 형성하여 물량을 던질 필요가 있기에 그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자료를 봐도 그레이 스케일의 총 10번의 대규모 언락에서 9번의 가격 상승이 있었고 1번은 일론머스크의 트윗질에 밀려서 가격 상승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이렇듯 대체적으로 그레이 스케일 언락이 발생하면 비트가격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레이 스케일의 언락 규모와 기간등을 알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bybt.com/Grayscale#Flows

 

Grayscale Bitcoin Trust-Grayscale BTC Trust-Grayscale Bitcoin Trust Chart-Bybt

Join the world's largest crypto exchange

www.bybt.com

 

 

코인 시장은 결국 그레이스케일과 같은 거대 세력들이 개인투자자들보다 절대 우위에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들의 의지에 따라 언론플레이를 하든지, 막대한 자금력으로 시장에 코인을 매집하거나, 매도함으로써 추세를 바꿀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락장을 형성하여 개인투자자들이 패닉셀로 던진 코인들을 저가로 주워담고 상승장을 형성하여 높은 가격에 코인을 파는 것입니다.

 

따라서 결국 세력들과 개인들은 서로 대척점에서 움직일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시장의 흐름( 즉 세력의 흐름)에 거스를 수 없음을 인정하고, 그들의 움직임에 최대한 같이 편승할 생각을 하는 것이 코인시장에서 살아남는 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코인계의 최대 고래이자 세력기관인 그레이스케일 언락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그레이스케일이 보유한 코인 포트폴리오에 대해 알아보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