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6월 첫째 주 코인 가상화폐 암호화폐 호재와 악재 뉴스 정리 Feat 상승장은 도대체 언제?

6월 첫째 주 코인 가상화폐 암호화폐 호재와 악재 뉴스 정리 Feat 상승장은 도대체 언제?

 

 

비트코인 뉴스 모임

 

 

 

1. 카나안 "6월 안으로 카자흐스탄에서 암호화폐 채굴 공식적으로 개시 예정

 

가상화폐 채굴을 제도화 하는 신규법안이 카자흐스탄 국회에서 처리될 예정.

 

카자흐스탄은 전 세계에서 비트코인 해시율이 6.17%에 달하는 국가로 전 세계에서도 비중이 적지 않다. (미국이 7.24%, 러시아가 6.9%)

 

카자흐스탄은 싼 전기료와, 서늘한 기후 조건으로 채굴에 유리한 환경과 조건을 갖추고 있다.

 

카자흐스탄의 이러한 행보는 채굴을 기술적, 기업가적 활동으로 공식 인정하는 것으로 여러 국가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2. 코인베이스 직불카드 드디어 애플페이 결제 지원

 

코인시장에서 중심을 맡고 있는 코인베이스가 자사 직불카드에 애플페이 결제 지원을 발표함.

따라서 코인베이스 카드는 구글페이와 애플페이 동시 지원이 가능하게 됨.

이렇듯 코인베이스 카드가 점차 실생활에 녹아들게 되면 코인 전체 시장에도 좋은 호재로 작용됨.

 

 

 

3.  5월동안 110억의 USDT 코인(테더화) 발행되었고 바이낸스로 가장 많이 유입.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50억 USDT, 트론 네트워크에서 60억 USDT가 발행되었으며, 총 627억 USDT 발행.

 

보통 USDT 공급량이 증가하면 비트코인이나 다른 알트코인의 매수세가 강해지는것으로 보여 가격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

 

4. 골드만삭스 최고 분석가 "비트코인 금 아니고 구리의 대안이다"

 

골드만삭스의 제프 커리는 비트코인은 인플레이션을 안정적으로 헷지(위험회피)할 수 있는 자산이라기 보다는 구리같이 '위험자산'에 가깝다라고 말했다.

 

즉 금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안정성이 있는 반면 구리는 가격 변동성이 크기때문에 위험성이 크다는 말이다.

 

5. JP모건 전략가 "기관 수요세가 약화되어 BTC 3만 달러 밑으로 하회 가능성 제기

 

이건 뭐... 누구라도 말할 수 있겠네요. 

 

단순히 수요세가 약화되었다고 BTC가 3만달러 밑으로 갈 것 같지는 않습니다.

 

 

6. 캐나다 유명 전기차 기업 주차시에 BTC, DOGE 채굴 지원 예정

 

캐나다의 전기차 기업인 '데이막'은 주차시에 BTC와 DOGE 채굴 기능을 탑재하고 향후에는 고속도로 통행료나, 주차비를 ADA와 같은 가상화폐로 거래 가능하게 한다는 기사입니다.

 

 

7. 코인베이스 프로에 DOGE 상장

 

도지입장에서는 굉장히 큰 호재이지만 호재 크기에 비해서 상승세가 크지는 않네요.

 

그만큼 일론머스크로 인해 도지에 물려있거나, 피해본 사람들이 많다는 증거겠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