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모바일게임 검은사막 중국진출과 함께 떡상하는 펄어비스 주가와 향후 중국 게임시장은?

- '검은사막' 서비스하는 펄어비스 중국 게임 시장 진출

 

펄어비스
펄어비스 중국진출

 

모바일게임 '검은사막'을 서비스하는 펄어비스가 약 48조의 시장규모를 자랑하는 중국 게임시장에 진출한다고 합니다.

 

중국 게임시장은 세계 1위인 미국과 대적할 정도로 성장하였습니다.

 

하지만 자칭 게임강국인 한국은 중국시장에서 큰 성과를 내지 못하고 계속된 고배를 마셔왔습니다.

 

 

그 이유는 2017년에 큰 이슈였던 사드배치 이슈로 인해 중국 정부가 중국에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에 대한 '한한령' 즉 규제 및 통제를 강하게 하여 사실상 중국진출이 막혀버렸던 것이지요.

 

 

이 와중에 국내 게임사 '펄어비스'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검은사막'이 지난 28일 중국 내 게임 서비스 허가인 '판호'를 취득하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이는 한국 태생 게임으로는 세번째라고 합니다.

 

 

이 소식이 알려지면서 펄어비스 주가는 주식시장이 개장하고 나서 크게 갭상승을 하였고 오전 11시 기준 전날 대비 주가가 약 22%오른 7만 5000원대에 거래되었습니다.

 

 

단순히 중국 게임시장에 진출했다는 사실보다도 실제로 '검은사막'이 중국 게임 사이트인 '17173'에서 펄어비스이 검은사막이 모바일게임순위 3위에 오르면서 더욱 기대를 모았습니다.

 

 

 

또한 '펄어비스'의 중국시장 진출로 인해 다른 한국게임들도 '판호'를 취득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 관련 주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차기 '판호'를 받을 만한 게임업체를 조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게임 검은사막 중국진출과 함께 떡상하는 펄어비스 주가와 향후 중국 게임시장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