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충남권 단풍놀이맛집 가려면 고즈넉한 매력의 예산 수덕사

충남권 단풍놀이가려면 고즈넉한 매력의 예산 수덕사로 가보세요.

 

단풍의 계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사실 이제 거의 막바지죠!?

 

아직 충청권 충남쪽에서 단풍놀이 안다녀오셨거나 어디를 가셔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은 예산 수덕사 추천드려요.

 

수덕사는 백제 위덕왕? 시절에 만들어졌다고 추정되고 있고 삼국유사에도 언급되는 유명한 사찰입니다.

 

주로 설화에도 사랑과 관련된 내용이 많다고 해서 그런가 유독 연인들과 가족들이 많이 오시더라구요.

 

사찰은 굉장히 큽니다. 주차를 하시면 시장 장터와 이디야와 투썸플레이스 카페가 있어요!

 

조금만 올라가시면 수덕사 입구가 나옵니다.

 

대웅전까지 올라가시려면 그런 입구 한 4번은 더 통과하시긴 하는데 금방 올라가요 ㅎㅎㅎ

 

인상적이었던 해탈교 광경이에요. 입구쪽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름이 해탈교... 저도 좀 속세에서 해탈해야되는데 그게 쉽지 않네요.

 

쭉 올라오면 이렇게 멋집 대웅전과 다른 사찰건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 지은듯한 깨끗한 건물들도 있지만  한눈에 봐도 몇백년은 되어보이는 포스의 건물들도 많이 있습니다.

 

 

아직 완전히 단풍이 들지는않았지만 그래도 알록달록한 매력의 단풍이 곳곳에 펼쳐져 있습니다. 사찰 풍경과 너무 잘어울려서 아무데나 사진을 찍어도 인생샷이 나오네요

 

멋진 석탑들이 곳곳에 보입니다. 저 문양 하나 하나가 어떠한 의미가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지식이 일천한 저로써는 다 알수가 없네요.. 다만 코끼리가 불교에서 굉장히 성스러운 동물로 표현되고 있고 불교의 상징인 연꽃등이 많이 보인다는 정도..? (더 배우겠습니다ㅠㅠ)

 

       .      .

이렇게 날씨는 크게 좋지 않았어요. 가랑비도 추적추적오고 날씨도 제법 쌀쌀했지만 고즈넉한 수덕사의 분위기가 또 그렇게 잘 어울릴수가 없더라구요. 아! 약수도 한잔 했는데 맛이 아주 끝내줬습니다. ㅎㅎ

 

수덕사가 인상적인 이유는 사찰내에 나무들이 기본 500년정도는 되어보인다는 사실이죠. 애들 허리둘래가 왠만한 전봇대 두세개 합친것보다 두껍더라구요.

 

그래서 더 웅장하게 보이는것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단풍 구경뿐 아니라 마음의 안정까지 얻을 수 있었던 수덕사 나들이!

 

밑에서 산채비빔밥이나 한식등 식당가도 많으니 식사까지 하고 커피한잔하시고 귀가하시면 힐링코스로 제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천안아산 단풍놀이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728x90